#YTN사이언스 # 사이언스투데이 # 과학 # 뉴스 # 사이언스TV
이 영상은 YTN 사이언스의 내 몸 보고서 시리즈 중 하나로, 소변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한양대학교병원 비뇨 의학과 조정기 교수와 함께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소변의 색, 냄새, 양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특정 질환과 연관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소변의 주성분은 물95이며, 신장에서 걸러진 여러 노폐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변의 pH, 성분, 색깔 및 냄새는 건강 상태를 반영할 수 있는데, 정상적인 소변의 색은 연한 노란색으로, 수분 섭취량에 따라 진하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변 색깔이 붉거나 갈색으로 변할 경우, 혈뇨나 간 질환 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또한, 소변의 냄새가 평소와 다르거나 이상할 경우에도 건강 이상 신호로 볼 수 있으며, 신장 기능의 저하나 요로 감염, 암과 같은 질환의 징후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결석의 경우에는 소변에 찌꺼기가 섞여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건강 이상 신호가 의심되면 즉시 병원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근로장려금 자격 조건, 신청기간, 반기 정기 지급일, 지급액, 지급액 확인방법, 정기 반기신청, 신청 방법, 수령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