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청년문화패스, 문화예술 소외 청년에게 문화 경험의 문을 엽니다
-
위타운
- 24-03-26
- 1,640 회
- 0 건
서울시가 지난해에 이어 2024년도에도 서울청년문화패스를 통해 문화예술 소외 청년들에게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세부터 23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연간 20만원 상당의 문화이용권을 지급하며, 공연과 전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봅시다.

2024년에도 서울청년문화패스 20만원의 주인공을 찾고 있다구!
서울시는 문화예술의 소중한 가치를 청년들에게 전달하고자 지난해부터 서울청년문화패스를 실시했습니다. 이번에는 2024년도에도 이 사업을 이어가며, 문화예술 소외 청년들에게 문화 경험의 문을 열고 있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연간 20만원 상당의 문화이용권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공연과 전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난해와는 달리 지원 대상이 20세부터 23세까지로 확대되었으며, 서울 거주자 중 중위소득 150% 이하의 가구에 속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됩니다.
이번에도 지난해와 같이 신청 절차는 간단합니다. 3월 28일부터 4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청년몽땅정보통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으며, 신청자들은 5월 초에 선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는 공연과 전시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합니다. 공연은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무용,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전시도 다채로운 주제와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소외 청년들을 위한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위소득 150% 이하의 소득을 가진 청년들에게 문화 경험의 문을 열어줌으로써,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중위소득 120% 이하의 가구에 속한 청년들에게는 우선적으로 혜택을 제공하여 문화예술 소외 계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를 통해 문화예술의 경험을 즐기는 청년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습니다. 지난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의 90%가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며, 80%가 지원 종료 후에도 문화예술을 계속해서 즐길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서울시의 노력이 청년들의 문화예술 참여를 촉진하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청년문화패스를 통해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더 가깝게 느끼게 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는 서울청년문화패스를 통해 청년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분야의 활성화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펼쳐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전글 주말 가족 여행, 서울에서 만나는 가족 체험,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 24.03.26
- 다음글 서울시, '취업 라이브 특강'으로 청년 취업 지원 강화 24.03.26